Activity 전환시의 Transition은 매우 중요하다.

신부감을 고르는 것만큼은 아니지만 오늘 점심에 김치찌개를 먹을지 돈까스를 먹을지 보다는 중요하다.

중요도에 비해 적용은 매우 쉽다. 거의 공짜다.

간단한 효과의 경우 4개의 .xml 파일과 2줄의 코드면 끝이다. OMG!!!

2015년 S/S에 유행하고 있는 현재 Activity를 Step Back 시키면서 새로운 Activity를 우측에서 꺼내오는 효과는

아래 4개의 .xml 파일로 처리한다.

(참고로 UI/UX의 트렌드 세터 Airbnb도 위의 효과를 여러군데서 적용하고 있다)

slide_in.xmlslide_out.xml은 호출되는 Activity에 적용될 효과고,

step_back.xmlstep_in.xml은 호출하는 Activity에 적용할 효과다.

 

4개의 .xml 파일을 res/anim 폴더에 만들었다면 이제 8부 능선을 넘었다.

이제 만들어 놓은 .xml 파일들을 Activity를 실행하는 시점과 종료하는 시점에 적용만 하면 된다.

 

실행하는 시점의 코드는 아래와 같다.

overridePendingTransition의 첫번째 파라미터는 enter animation이고, 두번째 파라미터는 leave animation이다.

즉, 실행되는 Activity는 slide-in으로 들어오고, 현재 Activity는 step-back으로 나가는 거다.

 

실행되는것 만큼 Activity가 종료될때의 효과도 중요한데, Activity가 실행될때의 효과를 반대로 적용해주는게 좋다.

 

Activity가 종료될 때, 기존의 Activity는 step-in 하면서, 현재 Activity는 slide-out 시키는 효과다.

 

이제 당신의 앱도 섹시하게 화면전환이 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아무렴 그렇고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