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ular Motion

개발자가 상팔자

[Google Docs] 문서를 폴더에 넣어서 관리하자!

Google Docs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문서파일이 많아지게 되고 파일이

많아지면 자연스레 관리가 어려워지게 된다.

이때 사용해야 되는 기능이 바로 폴더기능! Google Docs에서는 폴더를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한다. 


컬렉션을 생성하는 방법!

새로 만들기 -> 컬렉션

컬렉션 이름 입력 후 확인!


생성된 컬렉션 확인 및 문서 관리
 

생성된 컬렉션은 왼쪽에서 확인 할 수 있고, 문서를 Drag & Drop하는 형식으로
컬렉션에 추가할 수 있다! 참 쉽죠?

문서를 추가한 뒤 컬력션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컬렉션에 포함 된 문서만 보여준다. 

홈에서는 문서 옆에 컬렉션 이름을 보여준다.
 


1 Comment

  1. 가능하다면 저도 초대장을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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