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JDK6와 BIND9가 의존성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JDK를 설치하지 않은 ubuntu에서도 실행시킬 수 있도록 실행파일을 만드는 법을 인터넷에서 찾았다.

지난 글에서는 jar 압축파일 까지 만들어서 jdk가 설치된 유저에 한에서

jar 파일이 exe 실행파일 처럼 더블클릭 했을 때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것까지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다 하지 못한 부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jdk가 설치 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실행이 가능해야 좀 만들었다~ 하는 재미도 있을 겁니다.

그럼 시작합시다.

가장 먼저 지난 번 까지 했던 파일을 가지고 계속 하려 하니 1부를 안본 사람은 1부 부터 보고 오세요.

준비물 : jsmooth(소프트웨어), 자바로 작업했던 JAR 압축 파일, 그리고 자바개발환경!!

1. jsmooth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설치도 하시구요.
다운로드 링크 페이지 : http://jsmooth.sourceforge.net/download.php

2. 설치가 완료 됐으니 여기부터 시작합니다.

 ### 여러 옵션이 존재 하지만 Windowed Wrapper을 선택합니다.




 ### Executable Binary는 실행파일을 만들 곳을 지정합니다. 물론 파일명까지 만들어줍시다.
 Executable Icon은 아이콘 이미지 선택이죠. 센스있는 이미지로 정하고 다음으로 ~

### Classpath에서 JAR 파일을 선택 하고 메인 클래스를 지정해줍니다.

### 버전 제한을 두고 싶으면 Minimum/Maximum JAM Version에 옵션으로 넣어줍니다 생략 가능합니다.(방법 : 1.5, 1.6)

### 사용할 메모리 최소/최대를 설정 할 수 있고 이를 생략 할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마지막 옵션은 생략 할 수도 있지만 필요한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지금 실행파일로 만들려고 하는 파일은 간단한 예제이므로 생략합니다.

이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Project > Comfile 을 선택하면 저장 하라고 합니다.

### 위와 같은 창이 나왔다면 일단 성공입니다. 그리고 파일을 확인해봅시다.

Notepad.exe <- 제가 만든 파일입니다. 바이러스 없으니 걱정 마세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바이러스 검사 하세요.

자 이렇게 실행파일 만들기 까지 했습니다. 솔직히 저도 저 프로그램에 대한 사용법은 자세히 모르고 있답니다~ 그러나 필요하다면 더 공부를 해야 할 것이고 jsmooth 외에도 실행파일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더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데이터베이스나 기타 부수적인 것들이 더 포함이 된다면 그 때는 위와는 다르게 옵션 사항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 부분은 다음에 또 이야기 하도록 하고 이번 글은 여기 까지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 재미있어요 ~ ㅋㅋ